자상한 아빠 현명한 아빠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율아빠입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가로, 세로의 교육에서 막히는 분들이 간혹 있으실거에요. 글도, 도형도, 숫자도 잘 보는 우리 아이가 가로 세로 구분 방법에서 헤매다니.. 선을 죽 죽 그어주며 알려줘도 아이의 눈에는 똑같은 선일 뿐 뭐가 다른건지 잘 이해하지 못하는데요. 이럴 땐 어떻게 알려주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까요? 지구에서 존재하는 가로세로 교육 방법 중 가장 간단하고 알기 쉬운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가로 세로 구분 방법

 

단순히 죽~죽~ 선을 그어서는 아이가 이해하기 쉽지 않아요. 언어를 접목해서 알려주면 훨씬 이해하기가 쉬울거에요. 아래의 사진을 확인하시고 아이에게 알려주자구요!

 

 

우리 아이, 가로 세로 글자 읽을 줄만 알면 방법은 간단합니다. 가로 세로를 큰 도화지에 확실하게 적어줍니다.

가로 / 세로 의 첫글자를 따서 가 / 세 로 구분을 시켜줄건데요. 모음의 마지막 획으로 기억을 심어주게 되면 확실하게 암기를 시켜줄 수 있어요!

 

 

 

1) 가로

 

 

 

'가'를 적게 되면 모음인 'ㅏ'를 적을 때 가로 획을 가장 마지막에 긋잖아요? 그걸 옆으로 주욱~~~그어 줍니다. 그리고 이 긴 선이 가로라는것을 인지시켜 주세요. 아이가 직접 적게 하면 더욱 효율적입니다.

 

 

 

 

2) 세로

 

 

 

세로도 마찬가지로 '세' 중에 모음인 'ㅔ'의 마지막 획이 세로로 길게 이어지기 때문에 아래쪽으로 쭈~욱 그어줍니다. 이렇게 몇 차례 그려주고 직접 그려보게 한다면, 잘 이해하지 못하는 아이도 순식간에 어떤 방향의 선이 가로인지, 세로인지 쉽게 구분할 수 있게 될거에요.

 

 

이상 짧지만 강력한 가로 세로 구분 방법이었습니다. 이 방법 잘 사용하셔서 알려주시길 바라겠구요 절대 아이에게 닥달하거나 혼내면서 교육하지는 말자구요! 모르는걸 알려줄때는 인내와 반복이 필요한 거니까요 ^^(누굴 닮았는지 곰곰히 생각해봅시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부탁드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