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상한 아빠 현명한 아빠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율아빠입니다.

 

 

저희 가족은 냉동 망고, 냉동 블루베리 같은 냉동 과일도 자주 먹는 편인데요, 경험치가 쌓이다 보니 여러 가지 음식에 넣어 먹어 보고 맛있는 조합을 찾은 것들이 있어서 소개드려볼까 합니다. 그 중에도 블루베리는 미국 타임지의 10대 푸드로도 선정되면서 많은 인기를 얻기도 했어요. 주 영양소로는 비타민, 항산화 물질, 루테인 등이 함유되어서 면역력, 노화방지, 눈 건강에 효과를 볼 수가 있답니다. 블루베리를 생으로 먹으면 가장 좋겠지만, 날씨나 보관의 특성 상 매번 조금씩 새상품을 사먹기가 부담이 되잖아요? 그래서 요즘은 많은 분들이 냉동 블루베리를 사드시곤 하더라고요.

 

자, 그럼 냉동 블루베리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플레인 요거트에 올려 먹기

 

 

 

저는 사실 플레인 요거트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단맛을 좋아하는 초딩입맛이라 별 맛이 느껴지지 않는 요거트는 손이 잘 가지 않더라구요. 그런데 아내가 달달한 과일을 요거트에 올려 먹으면 좋다는 말을 해서 실행해 봤더니 너무 맛있는거에요! 블루베리 뿐만이 아니라 파인애플, 딸기, 바나나 등 모든 과일과 잘 어울리는 플레인 요거트는 냉동 과일과 함께 먹는 방법 중 제가 뽑은 1순위 입니다! 그냥 흐물텅한 과일보다는 냉동된 과일이 씹는맛도 더하고, 플레인 요거트 자체의 밋밋한 맛을 잘 살려주기 때문에 이렇게 먹으면 전혀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을거예요.

 

 

 

2. 시리얼과 함께 먹기

 

 

다음은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는 시리얼과 함께 먹는 방법이예요. 요즘 나오는 시리얼에는 다른 건과일들도 함께 포함되어 있지만 그걸로는 약간 부족한 면이 없지 않거든요. 냉동 블루베리를 함께 넣어서 우유에 타먹어 주면 부족했던 2%가 채워지는 느낌이예요. 밥을 잘 먹지 않는 아이에게도 시리얼은 좋은 차선책이 될 수 있어서 시리얼 + 몸에좋은 블루베리 조합으로 권해보시길 바래요. 

 

 

 

 

 

3. 과일 주스 만들 때 함께 넣어서 갈아먹기

 

 

바쁜 현대인들, 직장인들은 아침 끼니 대용으로 과일주스 많이들 드시잖아요? 일반적으로 바나나 쉐이크를 가장 많이 드시는데, 그 때 냉동 블루베리를 함께 넣어주시면 새콤 달달한 맛이 더해져서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거예요. 뿐만 아니라 키위, 딸기 등 다른 과일과 함께 먹어도 맛이 더해지니 색다른 맛을 느끼실 수 있어요!

 

과일주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믹서기나 도깨비방망이 같은 도구가 필요한 데 없으신 분들은 살면서 꼭 필요한 도구이니 하나쯤은 구비해 두시는걸 추천드려요!

 

 

 

4. 냉동 블루베리 그대로 먹기

 

귀차니즘으로 인해 별다른 요리나 준비가 하기 싫을 때 그냥 드시는 것도 무방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그냥 먹는것도 좋아하기 때문에 무더운 여름철 같을 때 차가운 블루베리를 캔디삼아, 아이스크림 삼아 먹어주니 시원하고 좋더라구요.

 

 

이렇게 냉동 블루베리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혹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