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상한 아빠 현명한 아빠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율아빠입니다.

 

누구나 거울을 보면서 한번은 생각해 본 질문일 거예요. 점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태어날 때 부터 있는 점들도 있지만, 살아가면서 점점 하나 둘 씩 늘어나는 점을 보면서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근본적으로 점이 생기는 이유를 알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점이 생기는 이유

 

점이 생기는 가장 큰 원인으로는 자외선을 뽑을 수 있는데요, 멜라닌 색소를 많이 가지고 있는 모반 세포라는 것이 특정 한 부위에 몰리게 되면서 검은 형태를 띄는 것인데요. 자외선 이외에도 스트레스를 받아서 생기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하네요. 

 

멜라닌이 원인이 되는것은 알겠는데, 가만히 있던 멜라닌이 왜 한쪽 부위로 몰리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세포 변형으로, 세포가 변형이 되면서 한쪽으로 몰려버리는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이에요. 보통의 경우에는 검은색, 특이 경우에는 붉은색 점이 생기기도 한다고 해요. 이 붉은색 점은 어떤 특정할 수 없는 외부의 요인으로 인해서 혈관이 터져서 생기는 경우인데, 대다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사라진다고 하니 크게 신경 쓸 일은 아닙니다.

 

 

 

 

 

 

주의해야할 점의 형상

 

그런데 걱정해야할 경우가 두 가지 있어요. 첫 번째로는, 바로 하얀색 점이 생기는 경우인데요. 하얀 색 점은 '백반증'으로 불리며 이런 백반증이 생기면 피부가 따갑거나, 간지럽거나 하는 증상이 있을수가 있어요. 두 번째로는, 검은색 점이긴 한데, 점점 사이즈가 커지는 점 입니다. 이는 '흑색종'으로 불리는데 악성인 경우 암으로 변질될 우려가 있어서 꼭 내원해서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점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보통 후천적으로 생기는 점의 경우에는 시술을 통해 제거가 가능한 만큼, 피부에서 얕은 부위에 자리잡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예전에 저도 점을 뺀 경험이 있는데, 레이저 시술을 통해 피부를 파고 새 살이 나도록 하는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하는데 관리를 잘 해주지 않으면 피부가 온전히 돋아나지 못하고 흉터로 남는다던가 하는 문제점이 있을수가 있어요(너무 어릴때 시술 받아서 하도 돌아다녀 피부에 흉터가 남은 1인...)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