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상한 아빠 현명한 아빠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율아빠입니다.

 

빵 사놨다다 다 먹지 못해서 냉동실에 보관하신 경우, 한번쯤은 있으시죠? 그렇게 넣어놓고 잊고 지내다 문득 생각이 나서 꺼내 먹으려는데 이런..! 실온에 놔둬서는 녹을 생각을 안해요. 그럼 어떻게 하시나요? 보통은 오븐이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녹여보는데 사실상 이렇게 해동해서는 빵의 수분은 날아가버리고 푸석푸석한 빵을 먹기 일쑤잖아요. 이런일이 없도록 오늘의 꿀팁을 통해서 우리모두 보관해뒀던 냉동빵에 새생명을 불어넣고 새 빵 처럼 맛있게 먹어보자구요.

 

굳이 보관하다 먹는 경우 이외에도, 요즘은 배송 시스템이 워낙 잘되어 있어서 빵도 배달시켜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부 업체들은 빠르게 생산하고 냉동시켜 소비자에게 냉동빵을 배송하는 경우도 많아요. 이런 경우도 갓만든 빵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방법을 암기해놓아야 하겠습니다!

 

 

 

1. 실온 해동 방법은 최악!

 

각종 블로그에서 가장 흔하게 추천하는 방법은 실온 해동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빵의 수분을 가장 날리지 않으며 온전하게 빵맛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 때문이기도 한데요, 지금당장 배고파서 먹어야겠는데 그거 참을 시간이 어딨습니까. 실온 에 해동하는 방법은 버리도록 합시다.

 

 

 

 

2.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냉동빵 해동(간단하고 빠름 맛도 좋음)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해동방법은 실패사례가 적잖게 보이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안전한 방법으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넣을 때에는 빵을 얹을 용기와 물을 담을용기 2가지로 준비를 해주세요. 간혹 빵밑에 물을 자작하니 부어주시는 분들도 있는데 빵 젖습니다. 물은 따로 담아주세요. 물 용기는 깊고 좁은 용기보다는 물의 표면적이 넓게 형성되는 넓은 그릇이 좋아요. 그래야 수분이 잘 발생되어 빵으로 들어가거든요. 빵은 통째로 크게 넣는것 보다 슬라이스로 잘라 넣는것을 추천드려요. 대부분 실패하는 이유가 여기서 발생하는데, 빵이 통째로 크게 있다면 겉은 익고 속은 언 상태가 유지되기 십상이거든요. 되도록 먹기좋게 미리 잘라서 넣으시길 바래요. 그럼 겉,속 할 것 없이 골고루 알맞게 해동이 될거에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시간인데 한번에 길게 돌리지 마시고 한번 씩 열어봐도 괜찮으니 40초 단위로 끊어서 전자레인지를 돌려보시길 바래요. 너무 오래 해동했다가는 빵이 흐물흐물해지거나 질겨지거나 둘 중 하나가 될 수 있으니까요.

 

 

 

 

 

 

 

 

 

 

 

 

3. 오븐을 이용한 냉동빵 해동(적당히 귀찮고 적당히 귀찮음)

 

오븐을 이용하는 방법은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운 빵에만 적용하시길 바래요. 단단하고 겉이 두꺼운 빵들은 오븐으로 해동하면 식감을 다 버리게 되거든요. 부드러운 빵을 오븐에 넣기 전, 100도 정도로 예열을 우선 해주시구요 예열된 오븐에 빵을 넣게 되면 쉽게 해동하실 수 있어요. 이 때도 물과 함께 집어넣어 주면 더 부드럽게 드실 수 있답니다.

 

 

 

 

 

4. 얼음, 후라이팬을 이용한 냉동빵 해동(꽤 귀찮고 식빵에 제격)

 

얼음? 후라이팬? 뭐지 싶으신 분들이 있으시겠지만, 나름 인증받은 방법입니다. 후라이팬을 미리 예열해주시고 약불을 유지한 채로 식빵을 얹으신 후 얼음을 사이드에 배치해줍니다. (단 너무 크거나 많은 얼음을 넣게되면 얼음에서 녹은 물이 식빵으로 흘러갈 수 있으니 주의) 서서히 녹으며 곧바로 스팀이 되는 얼음으로 식빵 본연의 촉촉함이 되살아나고 따뜻해져서 정말 맛있게 해동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귀찮더라도 꼭 시도해 보시길!

 

 

 

 

 

5. 전기밥솥을 이용한 냉동빵 해동(강추)

 

저희 가족은 빵보다 떡을 선호해서 떡을 먹을 때 더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한데요, 밥이 다 되고 보온상태로 돌아간 전기밥솥에 빵이나 떡을 넣어주면 위에있는 어떤 방법보다 더 완벽하게 해동할 수 있어요. 밥이 유지되기 위한 적절한 수분과 온도를 유지중이기 때문에 떡과 빵에도 매우 효과적이거든요. 

 

 

이렇게 냉동빵을 효율적으로 해동하는 방법들에 대해 소개드려 보았어요. 이젠 기한내에 다 먹지 못할 빵들은 당당하게 냉동실에 넣어두시고, 필요할 때 마다 위의 방법 중 입맛에 맞는 방법으로 빵을 해동하셔서 맛있게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