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상한 아빠 현명한 아빠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율아빠입니다.

 

보통 라텍스 베개 사용하시는 분들은 90% 이상이 긴 기간동안 커버만 따로 빨아서 쓰고 계시죠? 그러다 언젠가부터 커버 안쪽으로 스며든 땀, 노폐물들이 베개에 쌓이게 되는것을 발견하실거에요. 도대체 이녀석은 어떻게 세탁해야 할까요?

 

알려진 바로는, 라텍스는 일반 베개와 달라서 물로는 세탁하게 되면 안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라텍스 자체가 수분 흡착을 잘 하기 때문에 스펀지마냥 물기를 잔뜩 머금고 무거워진 무게를 자랑하며 수분을 잘 놓아주려 하지 않기 때문이에요.

 

그렇탐 물로 세탁하면 안되는거야? 어떻게 해야되는거야? 걱정하지 마세요. 물로 세탁해도 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이 몇가지가 있어요! 차근차근 설명해 드릴게요

 

 

 

1. 가루 세제는 피하고 액체 세제를 이용하자! 특히 중성세제!

 

우선은 라텍스의 구조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요 라텍스는 우리말로 '고무'입니다. 라텍스 내에는 수많은 구멍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세균번식이 어렵게 되어있죠. 하지만 이게 포인트입니다. 구멍이 존재하기 때문에 가루세제를 이용하게 되면 행여나 100% 녹지 못한 가루가 구멍 사이로 침투하여 끼여버리는 현상이 발생할 수가 있어요. 그래서 액체 세제를 사용해야 한답니다.

 

 

 

 

 

 

 

2. 세탁기로 세탁? 가능해요. 하지만 손세탁이 더 좋아요

 

보통 라텍스 베개 세탁 방법을 보면 하고 통풍이 잘되는곳에 보관해두라는 태그를 보실 수 있어요. 제조사에서도 세탁기로의 세탁 보다는 손세탁을 권장하는거죠. 왜냐하면 제품이 상할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40도 정도의 미지근따뜻한 물을 받아놓고 액체 세제를 풀고 적당한 강도로 손으로 주물러주며 세탁을 해주면 되요. 하지만 우리 손목과 노동력은 소중하잖아요. 이 베개를 천년만년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세탁기로 세탁하셔도 무방해요(너무 고가가 아닌 제품).

 

 

 

 

 

3. 세탁은 누구나 다 하지만 행굼은 누구나 다 하지 못하죠

 

라텍스 베개 세탁은 쉽게 끝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행굼을 완벽하게 해주셔야 베게를 완전히 깨끗한 상태로 만들어 줄 수가 있어요. 계속해서 맑은물을 반복해 받아가며 손으로 누르건, 발로 밟건, 더이상 세제가 나오지 않을 때 까지 열심히 행궈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세탁기로 세탁을 하셨다면 본인의 노동으로 한번 더 행굼처리 해주시는 것도 좋아요. 

 

 

 

 

4. 행굼도 어렵게 했지만 탈수는 쉽지 않죠. 가장 중요한 탈수!

 

라텍스 베개의 효율적인 탈수는 어떻게 할까요? 손으로 걸레 쥐어짜듯 짜주지만 물기는 남아있잖아요. 이대로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놔두더라도 언제 다 마를지 알수 없는 노릇이고.. 한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베개 위아래로 수건을 겹겹이 쌓아놓고, 올라서서 발로 꾹꾹 밟아주시면 되요. 무게로 인해 압축이 된 베개는 물기를 밖으로 내놓게 되고, 다시 라텍스 베개가 물기를 흡수하기 전 수건이 물기를 다 가져가 버릴거에요. 이후에는 공기가 잘 드나들 수 있는 공간에 베개를 말려주시면 되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