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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율아빠입니다.

 

구글애드센스 정복하기 1~4탄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 신청과 합격노하우, 애드센스 적용, 수동광고를 삽입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제 실질적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내기위한 분석 단계에 들어갈 차례입니다. 애드센스 합격에 맞게끔 블로그를 키워오신 분들은 아마 수익형 포스팅 보다는 정보성 포스팅에 집중하여 포스팅을 하셨을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1일 1포스팅의 꾸준함과 본인 블로그에 맞는 색깔의 포스팅을 지속하는것 또한 중요하지만, 이런 카테고리 / 키워드들이 실제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내가 고집하는 키워드가 실제 수익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 판단이 되면 과감하게 다른 카테고리 및 키워드를 적용하는 방법도 쓰셔야 할 것입니다.

 

지금처럼 블로그로 수익내기위해 달려드는 사람이 많을 때일수록 나만의 경쟁력을 찾고 그 경쟁력을 키우는데 집중을 해야하는데, 이 때는 어쩔수없이 요령과 편법이 필요한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비해 네이버 블로그는 키워드의 검색과 분석에 관한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와 다른 플랫폼이기 때문에 이에 맞는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때 사용하는 사이트가 바로 '구글애즈'라는 사이트입니다.

 

 

구글 애즈 가입 방법

구글 애즈의 가입 방법은 매우 간단한 편입니다.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쉽게 결과물을 도출해 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키워드 비교분석 사이트처럼 친절하고 세세하게 내용을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온전히 판단은 우리의 몫이죠. 그럼 어떻게 구글 애즈에 가입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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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입력란을 작성하십시오

ads.google.com

 

우선 구글애즈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보이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구글계정으로 접속을 먼저 합니다. 

 

 

 

 

 

 

 

우리는 구글계정은 있지만, 구글애즈의 계정은 없다보니 구글애즈 전용 계정을 새로이 만들어야합니다.

표시해둔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는 이러한 창이 뜨는데, 위쪽에 시선을 끄는 버튼들은 무시한 채로 아래로 내려와 '전문가 모드로 전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창으로 넘어가서 다시 시선을 빼앗는 다른 버튼들은 무시한 채 아래쪽에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해줍니다.

 

 

 

그 다음에 뜨는 화면은 설정되어있는 값 그대로 제출을 눌러주고 다음 완료창으로 넘어가 절차를 완료해줍니다.

그렇게 구글애즈를 실행할 준비를 마치셨습니다.

이제 구글애즈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구글애즈 키워드 분석 방법

구글애즈로 키워드 분석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아래의 사진을 따라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구글애즈 접속 후 메인창에서 우측 상단에 보면 스패너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도구 및 설정'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하위 메뉴로 들어가신 후 '키워드 플래너' 라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상단의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버튼의 화살표를 클릭해줍니다.

 

 

 

이제 이곳에 내가 경쟁력있는 키워드를 찾고자하는 목표값을 집어넣어주면 됩니다. 

 

 

예를들어 이런 식으로 본인이 사용할만한 키워드를 나열해서 적어줍시다. 그 후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처음 노출되는 화면에서는 광고를 하게 됬을 시 클릭되는 수와 노출되는 횟수에 대한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이 부분은 이 키워드로 클릭수가 어느정도 생성되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상단의 예측 항목에서 벗어나서 '이전 측정항목'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위와같은 표가 뜨게 되는데요, 월간 평균적인 검색량이 어느정도인지, 경쟁률이 어느정도인지에 대한 대략적인 지표를 나타내줍니다.

이런 절차들을 통해서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키워드의 검색량과 경쟁정도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평균 검색량이 높고, 경쟁률이 낮은것이 훨씬 노출되기가 쉬운 키워드겠죠? 여러 키워드들을 담아서 검색해보시고 보석같은 키워드를 찾아내셔서 블로그 유입자를 늘릴 수 있는 기회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연관 키워드 쉽게 검색하기

예를들어, '모니터'라는 핵심키워드에서 하위항목의 키워드들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이렇게 포털사이트에서 핵심키워드만 검색창에 적어놓고 어떤 연관검색어들이 있는지 볼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효율적인 방법이 있어 공유 드려보겠습니다.

 

키워드 뽑기 사이트 링크 참고 ▼

 

Keyword Shitter - Bulk Keyword Tool

 

keywordshitter.com

바로 이 키워드시터라는 사이트에서 내가 생각중인 핵심 키워드 하위항목으로 어떤것들이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한번의 클릭으로 많은양의 데이터를 뽑아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생각하지 않았던 아이템들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키워드를 몇가지 간추려서 적어봅니다. 예시로 아까전 구글애즈에 적용했던 키워드들을 그대로 사용해보았습니다. 키워드를 다 적었다면 아래쪽에 'Shit Keywords!'를 클릭합니다.

 

 

 

 

 

 

 

'Shit Keywords!' 클릭 후에는 이런저런 키워드들이 마구 생성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되는 키워드들을 계속해서 뽑아내는 과정인데요,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시간이 지나면 점점 키워드가 산으로 가는 단계가 있을겁니다. 그 때 'Stop Job'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생성된 키워드들을 전체 드레그하여 복사한 후에 구글애즈 화면으로 넘어가서 키워드를 넣는 란에 붙여넣기 해줍니다.

 

이런식으로 키워드를 모두 붙여넣고 '시작하기'를 누르면 '키워드 시터'를 통해 뽑아낸 키워드 모두에 대한 경쟁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여전히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초보단계라 적절한 키워드를 찾고있는 단계에 있습니다. 그런데 이 키워드라는 것도 블로그지수가 어느정도 올라가고 상위노출이 가능한 컨디션이 되어야 제대로 노려볼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1일 1포스팅을 꾸준히 하시면서 50개 이상의 포스팅을 만들기위해 우선적으로 노력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 이후에는 광고의 추이와, 실제 수익이 나는 광고의 컨텐츠를 찾고 키워드를 분석해서 녹인다면 매일 0 근처에 달라붙어있던 수익 그래프가 올라갈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도 계속해서 공부하고, 성장과정을 기록하면서 여러분들께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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